┣ 축제정보/ ☞ 충청남도

[태안군] 2009 안면도 국제꽃박람회 (2009.4.24~5.20)

그남자@노을 2009. 4. 21. 16:26

★ 2009 안면도 국제꽃박람회 관련 다른 포스트 보기 ★



 

 

오래 기다렸습니다. 이번 주에는 그 동안 우리를 기다리게 했던 2009 안면도 국제 꽃 박람회가 시작됩니다. 안면도가 멀다구요? 그럼 가까운 일산에서도 꽃박람회가 열립니다. 여기에 아랫지방에는 경남 함양의 플로리아 페스티벌이 열리지요? 전국이 다시금 꽃박람회에 빠져드는 이번 주 입니다...!!

 

그 중에서 안면도 국제 꽃 박람회를 다룰까 하는데요, 오는 4월 24일 부터 5월 20일까지 "꽃과 바다 그리고 꿈"을 주제로 "2009 안면도 국제 꽃 박람회"가 열리게 됩니다. 

 

 

- 부제1 : 꽃으로 풍요로워지는 생활
                  Well being life with flowers

- 부제2 : 100만 자원봉사자의 감동과 태안의 미래

 

안면도 꽃지해안공원과 수목원 등지에서 57종 1억 송이의 꽃잔치가 펼쳐진답니다. 2007년 12월 7일 허베이 스피리트호의 사상 최악의 기름 유출 사고를 당한 태안의 경제 회상을 위해 작년 부터 이를 악물고 올해 축제를 준비해왔는데, 이제 그 대막이 오르는 겁니다.

 

이번 박람회는 27일간 21개국에서 모두 121개 기관 및 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주제관, 미래관, 교류관, 야생화관, 기업관, 꽃음식관, 양치류관 등 7개의 전시관과 바다정원 등의 15개 야외정원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1억 송이의 꽃과 함께 우리가 평생 보지 못할 꽃들도 이번 축제에 준비되어 있답니다. 아이스크림을 닮은 아이스크림튤립, 국내최고 수령의 400년 회양목, 세상에서 가장 큰 씨앗인 쌍둥이 야자씨, 불에 타야 꽃이 피는 글라스트리 등 20종의 스타꽃과 국화류 21종 백합류 10종 등 총 34종의 국내외 신품종도 이번 축제에서 선보일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숭례문을 1/2로 축소해놓은 꽃숭례문은 꼭 보셔야 하구요, 쉽게 볼 수 없는 아이스크림 튤립, 파란카네이션, 노란무궁화 등은 꼭 구경하시고 오셔야 해요.

 

더불어 행사기간 동안 총 333회의 예술공연과 이벤트도 함께 열립니다. 개막식이 있는 23일에는 김덕수 사물놀이팀 '일고화학', 국호수 디딤무용단 '아침연꽃' 공연, 김장훈 미니콘스트 등으로 꾸며집니다.

 

어떻습니까? 27일간의 축제...!! 어떻게 언제 가야 잘 다녀올 수 있을까요? 축제 위원회 측은 예매표 판매 목표가 77만표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벌써 110만 표를 돌파 했고 경기가 어려운 요즘, 주머니 사정은 좀 힘들지만 예쁘고 향기 좋은 꽃들과 함께 잠깐이나마~ 그간 어려움으로 고생이 많았던 지역 주민들과 함께 꿈과 희망을 키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물론 지역 주민들께서도 축제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바가지요금이나 맛과 질이 떨어지는 먹거리 장터 운영은 피해주셔야 겠지요!!

 

 

 

자, 2009 안면도 국제 꽃 박람회는 그 간 주목받던 축제라 몇 개의 포스트에 나눠서 상세히 파고 들어볼까 합니다. 다른 포스트에서 다시 찾아뵐께요!!












=====================================================
* 태안군 홈페이지 (http://www.taean.go.kr/)
* 태안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http://www.taean.go.kr/tour/tr_main.asp)

* 태안군 여행홍보책자/지도 받아보기

* 2009 안면도 국제 꽃 박람회 홈페이지

 

* 전국 지자체 여행홍보책자/관광지도 리플렛 신청
* 전국 시/도/군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