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제2회 남산 벚꽃축제 (09.04.10~14)
지난 주말 잘 보내셨나요? 이번주도 꽃소식은 절정으로 치닫고~ 여기 저기 다양한 축제가 열린답니다. 저는 지난 주말 군산에 들러 고창 선운사를 거쳐 광주를 통해 하동 벚꽃길까지 다녀왔습니다. 그 이후 다시 거제도로 가서 1박 하고 부산에 다녀왔죠. 남쪽으로 내려갈 수록 꽃들은 더욱더 화려한 자태를 뽐내고 있더군요! 이번 여행 이야기는 차차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서울의 벚꽃축제입니다. 지난 주말은 조금 이른 듯 싶었고, 이번 주말은 서울도 절정으로 화려한 꽃들의 향연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는 4월 7일(화) 부터 11일 (토)까지 5일 동안 서울 남산공원 내 웰빙조깅메카길, 팔각정 앞 광장 등 일원에서 제2회 남산벚꽃축제가 펼쳐집니다.
개막식은 7일 오후 7시에 점등식과 더불어 클래식, 국악, 팝송 등의 축하공연과 행정1부시장(예정)의 인사말과 함께 2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축제 기간 동안 북축순환로의 3.8km의 벚꽃나무에 조명을 비추어 야간에도 아름답게 벚꽃을 볼 수 있도록 해서 야간에도 가벼운 산보 겸 데이트 겸 가시면 되겠습니다. 주간에는 벚꽃길 걷기 대회, 소나무 탐방로 개방, 소원게시판에 소원쓰기,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점토공예, 벚꽃축제 사생대회 및 전시, 남산의 사계 및 생태사진 전시 등의 부대 행사가 있답니다.
자, 이번주에도 봄꽃축제와 함께 즐거운 한 주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지난 주말 여행에서도 느꼈는데, 꼭 축제가 아니더라도 바로 집 앞에 피어있는 벚꽃도 그렇게 예쁘더군요. 삶의 여유,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주위에 관심을 가지고 둘러보신다면 유명 축제 못지 않은 예쁜 봄꽃들을 만날 수도 있을 겁니다!
행복한 일주일 되세요!!!